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성공한 인생입니까?

2019.10.04 17:40

성공한 인생입니까?

조회 수 8 댓글 0

인터넷에서 본 글 중에 성공한 인생이라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10-성공한 아버지를 뒀으면 성공

20-학벌이 좋으면 성공

30-좋은 직장에 다니면 성공

40-2차 쏠 수 있으면 성공

50-공부 잘하는 자녀가 있으면 성공

60-아직 돈 벌고 있으면 성공

70-건강하면 성공

80-본처가 밥 차려주면 성공

90-전화 오는 사람이 있으면 성공

100-아침에 눈뜨면 성공

 

나이에 따른 모습들을 공감하게 만드는 내용입니다. 또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에서의 일반적인 성공 기준이 무엇인지를 엿보게 하는 글이기도 합니다. 세상이 말하는 성공의 기준과 성경이 말하는 성공의 기준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가 진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인지 아닌지는 무엇을 성공의 기준으로 여기느냐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세상이 말하는 성공의 기준은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 좋은 학교를 나와서 좋은 직장에 들어가거나 건실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물려받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이 말하는 성공의 조건은 무엇입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를 성공시키려면 가장 중요한 성공의 요소가 무엇입니까? 좋은 학교, 좋은 직장, 좋은 배우자 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하나님께서 자녀들의 삶과 함께 하시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이때 필요한 훈련이 말씀에 순종하는 것과 말씀을 따라 믿음을 갖고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세입니다.

 

우리가 진짜 그리스도인이라면 우리는 성경이 말하는 성공의 조건을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위해 삶을 개혁해 나가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갖추었다고 해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는 구조로 내가 속한 공동체를 변화시켜 나아가야 합니다. 그것을 소망하며 그것을 위해 마음을 다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미국 대통령 링컨은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편이 되어 달라고 구하지 않았고 자신이 하나님의 편에 서게 해달라고 구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남북전쟁을 승리로 이끌었고, 미국을 분열시키지 않고 통합하는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링컨의 삶은 성경이 말하는 성공의 비결이 진리임을 입증합니다. 다른 것을 붙들지 마십시오. 다른 것에 미혹되지 마십시오. 성경이 말하는 유일한 성공의 비결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