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런던함께하는교회 - 현대판 세계 3대 성자

2024.01.14 02:55

현대판 세계 3대 성자

조회 수 12 댓글 0

아래의 글은 한국에서 목회하시는 친구 목사님이 현대판 세계 3대 성자라는 글을 올렸는데 읽을수록 참 의미심장 합니다.

 

공자, 맹자, 장자가 아닌 "보자", "놀자", "쉬자" 라고 합니다. 요즘 웰빙시대를 맞아 3대 성자가 새로 출현했습니다. 그 분들의 가르침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는 보자입니다.

누군가 보고 싶은 사람도 있고 나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보고 싶은 사람은 많은데 나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 적어지면 행복도 적어집니다. ‘나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을 많이 키우는 사람이 잘 사는 사람일 것입니다.

두 번째는 놀자입니다.

같이 놀 사람이 없으면 행복도 멀어집니다. 같이 놀던 사람이 나이가 들면 같이 놀기는커녕 같이 있기도 힘이 들어집니다. 같이 놀지 않으면 자꾸 멀어집니다. 놀자는 친구가 없으면 외롭습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바라만 보지 말고 같이 놀으십시오.

세 번째 성자는 쉬자입니다.

같이 놀 사람을 찾기도 쉽지 않지만 같이 쉴 사람은 정말 만나기 힘이 듭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편안한 사람, 마음이 통하는 사람, 지기(知己)입니다. 마음이 통할수록 말을 하지 않아도 편안해 집니다. 진정 사랑하는 사람은 그저 바라만 보아도 편안해지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생각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아도 부담이 없는 사람.. 말이나 행동과 모습을 꾸미지 않고 만날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도 하나쯤 있어야 되지 않을까요? ‘같이 놀친구도 좋지만 같이 쉴친구는 더 좋은 것입니다.

 

같이 보고 싶은 사람, 놀고 싶은 사람, 쉬고 싶은 사람..., 참 소중한 사람이고 의미 있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사람이 되기를 꿈꾸며 더불어 기쁨의 삶을 살아가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