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목회자칼럼 - 당신을 응원합니다!

2018.09.03 03:12

당신을 응원합니다!

조회 수 11 댓글 0

당신을 응원합니다!

 

독일 프랑크프르트에 살고 있는 어떤 분이 카톡으로 동영상을 찍어 보내주었습니다. 동영상에는 차가 다니는 차선을 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각종 북을 치면서 수천의 군중들이 응원가를 부르며 질서정연하게 행진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 수많은 사람들은 데모를 위해서가 아니라 바로 자신들이 응원하는 축구팀을 응원하기 위해 축구 스테디움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행진이었습니다.

 

이 동영상을 보면서 문득 제 머리에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고 하나님이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때때로 치열한 스포츠 경기에서는 응원부대의 힘이 경기의 흐름을 바꾸어버리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유럽 축구 클럽대항전인 챔피언스리그에서 경기를 하게 되면 수많은 써포터들이 비행기나 기차를 타고 먼 다른나라까지 가서 원정응원을 펼치는 것을 쉽지않게 보게 됩니다. 처음에 영국에 와서 이러한 열정팬들이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점차 어릴때부터 클럽팀을 사랑하고 써포터를 자처하며 살아온 사람들은 충분히 그럴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성경 곳곳에는 전능하신 주 하나님이 믿음의 백성들을 얼마나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는지를 너무나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을 하고 광야생활을 할 때 그리고 가나안 땅을 정복해 들어갈 때 하나님이 선봉에 서시고 하나님의 작전계획에 따라 출애굽 여정과 가나안 정복의 길을 열어가셨습니다. 이는 승패에 약간의 영향을 끼치는 정도가 아니라 순종하고 따라가면 100% 승리가 보장된 완벽한 지지요 응원이었습니다.

 

우리를 지지해주고 응원해주시는 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나의 힘과 능력으로 삶의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것 같고 나홀로 외롭게 문제해결에 갈피를 못잡는 혼돈 속에 빠진 것 같을 때에도 여전히 하나님은 우리를 지지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복음성가 가사처럼 -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능치 못하실 일이 전혀 없네. 우리의 모든 간구도, 우리의 모든 생각도, 우리의 모든 꿈과 모든 소망도 신실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괴로움 바꿀 수 있네. 불가능한 일을 행하시고, 죽은 자를 일으키시니 그를 이길 자 아무도 없네. - 전능하신 주 하나님의 든든한 서포트를 받으면서 승리하는 주의 백성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